[Press Release]파멥신, EGFRvIII 타깃 항체 CAR-T치료제 항암 효능 발표

2022-09-13
제목파멥신, EGFRvIII 타깃 항체 CAR-T치료제 항암 효능 발표
참고Press Release


파멥신, EGFRvIII 타깃 항체 CAR-T치료제 항암 효능 발표


파멥신(208340)이 후보물질 ’PMC-005’의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PMC-005는 고형암을 목표로 개발중인 CAR-T 치료제에 적용 가능한 완전인간항체로 큐로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CAR-T 세포 치료제는 환자 몸의 면역세포인 T-세포에 암세포를 찾아내는 특수 수용체(CAR, 키메릭 항원 수용체)를 장착시켜 다시 환자 몸 안에 넣어 주는 치료제다. 환자의 면역세포를 통해 암세포만 타깃할 수 있으며, 혈액암의 경우 완치율이 80~90%에 이른다. 1회 투여만으로도 뚜렷한 치료효과를 보여 획기적인 암치료제로 평가받고 있다.

다만 개발 과정에서 유전자 조작 등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며, 아직 고형암 분야에서 제대로 된 치료제가 없어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다.

PMC-005는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변이III인 EGFRvIII를 표적한다. EGFRvIII는 교모세포종을 비롯한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난소암 등 특정 암세포에만 발현되는 단백질 돌연변이다. 일반 세포에도 발현되어 있는 EGFR 야생형(Wild type)을 표적하는 치료제보다 효능 및 안전성이 우수하다. 이를 통해 고형암 환자에 차별화된 약효적 특성을 기대할 수 있어 글로벌 신약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큐로셀의 CAR-T 플랫폼이 적용된 PMC-005는 동물실험 결과, 현재 고형암 CAR-T 치료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경쟁약물(mAB139/NIH) 대비 유의성 있는 종양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이번 동물실험 결과는 진행된 참여형 학술 행사인 "2022 KDDF-SNU Science Conference"에서 발표된 바 있다. 해당 컨퍼런스는 면역 기반 치료제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면역항암제, 염증성 질환 치료제, Tool & Screening 등 3개 분야의 기초 및 임상 연구자들 약 100명이 참석했다.

파멥신 유진산 대표는 "PMC-005는 큐로셀의 CAR-T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CAR-T 플랫폼에서 항암효능이 확인됐다. 이번 큐로셀 공동연구 결과로 PMC-005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에 트리거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며 "그 동안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PMC-005의 기술이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 #

(주)파멥신 = 항체 신약개발 전문기업 파멥신은 임상개발 단계의 연구중심 바이오기업으로 신생혈관질환이나 암 등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존재하는 질병을 위한 완전인간 항체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파멥신은 완전 인간 항체라이브러리인 "HuPhage"와 다년간의 항체개발 경험으로 구축된 혁신적인 항체선별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항암, 면역항암, 안과 및 호흡계부터 신장병리학까지 다양한 적응증에 대해 항체치료제를 제공하고 있다. 파멥신은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기존의 협력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과의 개발제휴를 확대해 왔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689번길 70, 2동 2층

     (전민동,KT 대덕 2연구센타)


     2F, Research Building 2, 70,

     Yuseong-daero 1689 beon-gil,
     Yuseong-gu, Daejeon, 34047, Republic of Korea


     HQ +82-42-863-2017 

     R&D Center +82-42-861-2017

     Investor Relations +70-4294-6097 

     FAX +82-42-863-2080 


     COPYRIGHT BY PharmAbcine Inc.

     ALL RIGHTS RESERVED.